미래를 향한 아주 오래된 길

김어준 생각 2017년 2월 15일(수) 뉴스공장 103회 이혜훈, 이정렬, 양지열, 원종우 본문

김어준 생각/2017년 2월

김어준 생각 2017년 2월 15일(수) 뉴스공장 103회 이혜훈, 이정렬, 양지열, 원종우

오늘부터 블로거 2021. 2. 24. 22:44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서울 디지텍고등학교의 곽일천 교장은 졸업식에서 대통령 탄핵이 법적 절차를 지키지 않은 정치적 음모라고 연설을 해 문제가 됐습니다.

 

보수진영은 그동안 전교조에 대해 학생들을 정치적으로 교화한다며 공격해 왔습니다.

 

그 논리대로라면 곽 교장 개인의 정치적 편향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화하는 것도 비난해야 합니다. 그래야 일관성이 있죠.

 

그런데 전국 학부모 교육단체연합은 어제 이 학교를 찾아 전교조를 규탄했습니다.

 

발언은 곽 교장이 했는데 왜 전교조를 규탄하는 거죠?

 

그리고 전국 학부모와 '오직 예수'라는 깃발은 무슨 상관이고, 왜 거기서 흔드나요? 게다가 성조기는 왜 같이 흔듭니까?

 

전국 학부모 교육연합이 기독교 계열인가요? 

 

만약 그래서 그런 거라면 기독교 발원지인 이스라엘 국기를 흔들든지.

 

한국 개신교가 칼뱅 교리를 대체로 따르니까, 칼뱅의 조국 프랑스 국기를 흔들어야지.

 

그것도 아니면 실제 칼뱅이 사역을 했던 스위스 깃발을 흔들든지.

 

교회에서 성조기를 걸고 예배봅니까?

 

이 기괴한 광경을 저는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김어준 생각이었습니다.

 

==

 

(1) 김정일 장남 김정남 말레이시아에서 피살

 

  • 1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 -시사IN 김은지 기자
  • 2부 [나라걱정] 당명 바꾼 새누리당, '질서 있는 퇴진' 또 꺼내든 이유는? - 이혜훈 최고위원 (바른정당)
  • 3부 [인터뷰 제 1 공장] 특검, 이재용 영장 재청구...이번엔 발부될까? - 이정렬 전 부장판사
  • 4부 [법대로 합시다] 헌재, 고영태 녹취록 증거 채택... 쟁점은? - 양지열 변호사 [뉴스공장 고객센터 불만접수] [과학같은 소리하네] 맞불을 놓아 촛불을 끄는 과학적인 방법은? - 원종우 대표 (과학과 사람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