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한 아주 오래된 길

김어준 생각 2017년 3월 27일(월) 뉴스공장 131회 정용기, 김경진, 이종인, 임상훈 본문

김어준 생각/2017년 3월

김어준 생각 2017년 3월 27일(월) 뉴스공장 131회 정용기, 김경진, 이종인, 임상훈

오늘부터 블로거 2021. 3. 15. 05: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지난 토요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이준규 주일한국대사가 차기정권은 한일위안부합의를 준수해야 하고, 일본 총영사관 앞 소녀상은 국제예양, 그러니까 예의 측면에서 이장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위안부 문제가 안보에 지장을 초래한 사태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나라 대사 맞나요?

 

차기정권의 외교정책을 왜 탄핵된 정권의 임명직이, 그것도 상대국가 언론을 통해서 주장합니까?

 

그리고 일본 정부가 위안부 강제성을 부인하는 공식 입장을 작년 UN에 제출한 것은 국제예의에 맞는 겁니까?

 

소녀상 위치의 예절을 따지기 전에 일본 정부가 이 전쟁범죄를 전면 부인하는 역사적 무례부터 따져야죠. 

 

그리고 그래야 하는 이유가 안보 때문이라뇨?

 

이렇게 명백한 사안에 대해서도 자국민을 지키지 못하는 안보가 무슨 안보입니까?

 

아무리 미국이 한일군사협정 때문에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도 그렇죠. 이렇게 우리 대사가 일본의 입장부터 챙겨주는 거, 이건 진보, 보수의 문제가 아니라 제정신이냐 아니냐의 문제입니다.

 

김어준 생각이었습니다.

 

 

==

 

  • 1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 -시사IN 김은지 기자
  • 2부 [인터뷰 제 1 공장] 이번 주 장미대선 '슈퍼위크'...19대 대선의 남은 변수는? -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 (자유한국당) - 김경진 대변인 (국민의당)
  • 3부 [인터뷰 제 2 공장] 세월호 인양이 된 지금, 그 때를 돌아봅니다 - 이종인 대표 ('다이빙벨' 개발자, 알파잠수기술공사)
  • 4부 [뉴스공장 고객센터 불만접수] [글로보는 글로벌] 미국 초강력대북제재발동, 원유수입금지부터 선제타격론까지...이유는? - 임상훈 위원 (르몽드디플로마티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