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한 아주 오래된 길

김어준 생각 2017년 2월 2일(목) 뉴스공장 94회 김성태, 안민석, 김재천, 김진애 본문

김어준 생각/2017년 2월

김어준 생각 2017년 2월 2일(목) 뉴스공장 94회 김성태, 안민석, 김재천, 김진애

오늘부터 블로거 2021. 2. 23. 10:4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반기문 전 총장이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다음 바톤을 이어받을 보수 진영의 후보군 중 황교안 대행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황 대행의 출마는 자신의 사표를 자신에게 제출하는 꼴이 될 거라며 말이 안 된다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비상시국인 만큼 황 대행 만이 해결할 수 있는 국제적 문제가 있다면 출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새누리당은 이미 황 대행을 사실상 대권주자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구요.

 

황 대행의 다음 행보는 그래서 주목 대상입니다.

 

특히, 과연 헌재소장을 임명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향후 대한민국의 정치 아젠다 자체를 뒤흔들 요소가 됩니다.

 

다수당인 야당이 반대하는 헌재소장의 국회 인준은 어차피 불가능하죠.

 

하지만 헌재소장 임명 카드를 꺼내는 순간 정해진 법적 절차를 소화하는 데만 두 달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인준되지 않을 걸 알면서도 그 카드를 꺼낸다면 그 유일한 이유는, 

 

그 목적은 헌재 판결의 지연이 되겠죠.

 

그렇게 3월 13일을 넘긴 후부터는 헌재 판결은 사실상 언제 이루어질지 알 수 없는 불확실성의 시간이 시작됩니다.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이 첫 정치를 그렇게 꼼수로 시작해서는 안 됩니다.

 

해서 오늘부터 황 대행의 선택,

 

매일 주목하겠습니다.

 

김어준 생각이었습니다.

 

==

 

  • 1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 -시사IN 김은지 기자
  • 2부 [내부자둘] 반기문 갑작스런 불출마 선언, 이유는? - 바른정당 김성태 의원 -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
  • 3부 [인터뷰 제 1 공장] 최순실, 해외원조사업 전방위 개입. 정황은? - 김재천 주 베트남 호치민 총 영사관 영사
  • 4부 [뉴스공장 고객센터 불만접수] [김진애의 도시이야기] 도시의 역설, '젠트리피케이션' - 김진애 도시건축가 (전 국회의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