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한 아주 오래된 길

김어준 생각 2017년 5월 5일(금) 뉴스공장 160회 김종대, 정병국, 정태옥, 문병호, 원종우 본문

김어준 생각/2017년 5월

김어준 생각 2017년 5월 5일(금) 뉴스공장 160회 김종대, 정병국, 정태옥, 문병호, 원종우

오늘부터 블로거 2021. 3. 16. 05:3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어제 사상 처음으로 대선에서 사전투표가 실시됐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투표한 투표용지의 후보자 칸 사이에 여백이 없었다는 주장이 어제 종일 각종 커뮤니티에서 이어져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선관위 공식 입장은 한 종류 밖에 없으며 후보자 사이에는 여백이 반드시 있다는 겁니다. 이 논란이 후보자가 많아 칸이 워낙 좁다보니 생긴 기억의 오류 때문인지 아니면 정말 일부 인쇄 오류가 있었던 것인지 투표용지 실물로는 확인이 안 되고 있습니다.

 

해서 뉴스공장에서 제안합니다.

 

오늘 사전투표 하시는 분들 중에 만약 여백이 없는 용지를 받으시는 분들은 기표를 하기 전에 즉시 투표소의 관리관에게 문제제기를 하신 후에 확인을 받고 그 용지를 촬영해서 TBS 뉴스공장 홈페이지에 업로드 해주시면 사례를 모아서 선관위에 공식적으로 문의를 하겠습니다.

 

주의 하실 점은 기표소 내에서 촬영하는 것은 불법이라는 점입니다.

 

반드시 사전에, 투표 하시기 전에 투표관리인에게 확인을 받고 촬영을 해서 제보를 해주시고, 그리고 새로운 용지를 재출력 받아 투표하시기 바랍니다.

 

뉴스공장 제보 받습니다.

 

 

==

 

  • 1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 -시사IN 김은지 기자
  • 2부 [인터뷰 제 1 공장] 사드, 이대론 안 된다! 밀실협상부터 국정조사하자! - 김종대 의원 (정의당) [인터뷰 제 2 공장] "선대위 릴레이 인터뷰" 탈당 사태 이후, 지지율 상승 이유는? - 정병국 선대위원장 (바른정당)
  • 3부 [내부자 너이] 누가 넘버3래? 2-3위 접전 치열! 최종 승부수는? - 정태옥 의원 (자유한국당) - 문병호 전 의원 (국민의당)
  • 4부 [뉴스공장 고객센터 불만접수] [과학같은 소리하네] 대선주자 별자리 운세 및 한글성명 획수 운세의 비과학적 모순 - 원종우 대표 (과학과 사람들)
반응형